NEWStory

나누의 새로운 소식들을 만나보세요.

subject 나누, 농식품 기술창업 엑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 '2022 FAST Track by CNTTech' 참여기업 선정





(주)나누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농식품 기술창업 엑셀러레이터 육성지원 사업의 '2022 FAST Track by CNTTech' 프로그램에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나누는 일회용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소재 펄프용기를 제작 및 개발하는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충남대학교와 협약을 통해 공동 기술개발을 진행 중에 있다. 현재 사발면용기, 도시락용기, 강아지 밥그릇 등 다양한 천연소재 펄프제품을 지속 개발하여 시장 및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에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나누는 프로그램 운영사인 씨엔티테크로부터 직접투자를 받는다. 또한 비즈니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담임 멘토제를 통한 체계적인 멘토링 제공받으며, 투자유치를 위한 IR 역량 강화 컨설팅 프로그램과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윤노 나누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국내 농식품분야 인프라 구축이 잘 되어있는 씨엔티테크와 함께하면서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전환되는 친환경 사회에서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나누는 기존의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할 수 있는 100% 생분해 친환경 종이 용기를 개발하고 식품 및 배달용기와 화장품 용기 등에 개발하고 식품 배달용기와 화장품용기 등에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제로플라스틱의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나누는 최근 공공기술 활용 청년기술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출처 : 비즈니스코리아(http://www.businesskorea.co.kr)